파워아날라이저

  1. home
  2. SOLUTION
  3. 제품별
  4. 파워아날라이저
데이터 스트리밍을 이용한 전력분석
  • HIT 518
전력계 1대로 전력값과 파형 데이터를 연속 동기 측정

한국요꼬가와전기의 고정밀 전력 분석기 「WT5000」에, 전력값과 파형 데이터의 연속 동기 측정을 실현하는 「데이터 스트리밍 기능」 (/DS 옵션)이 추가되었다. 고정밀도의 확도 보증된 전력값과 각 파형 데이터를 동시에 해석함으로써 파형상의 변화가 전력 파라미터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보다 상세한 분석이 가능해진다.

고속의 이상 현상에 대한 원인 규명 실현

WT5000은 2018년 10월에 출시된 고정밀 전력 분석기이다. 전력기본 정확도 ±0.03%, 최대 7채널 입력, AD변환 성능은 18비트, 10MSample/sec 라는 고정밀도, 고성능 플래그십 모델로 전기자동차(EV)와 재생가능 에너지 관련기기 등 인버터 탑재기기 개발용도를 중심으로 이용되고 있다.

 


특히 상기의 인버터 탑재 기기 개발 용도에 있어서, 높아지는 고객으로부터의 니즈를 맞추고자 DS옵션을 추가. 1대의 WT5000으로, 통상의 전력 파라미터 측정과 전력 연산의 토대가 되는 같은 구간의 전압/전류파형 데이터를, 데드 타임없이 연속으로 동기시켜 PC에 저장하는 것을 가능하게 했다.

기존에는 같은 측정을 실시하기 위해서는, 전력계외 오실로스코프 등을 조합해 구성할 필요가 있어, 동기를 잡는 것이 어려웠으나, 이번 WT5000에 옵션으로서 데이터 스트리밍 기능을 더해 1대로 완결 시키는 것으로 양데이터의 동기를 실현했다. 또, 1대로 측정 가능하게 한 것으로 "비용면이나 스페이스면에서의 메리트도 크다"고 하고 있다.

이 기능에 의해 측정시에 비정상인 전력값을 검출했을 때 동기화한 파형데이터를 봄으로써 원인의 상세한 해석을 할 수 있게 된다. 동사의 설명 담당자는, "WT5000에 의해서 높은 측정 확도를 보증한 전력치와 거기에 동기한 파형 데이터를 데드 타임 없이 연속으로 출력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라고 하고 있다.

이 옵션은, WT시리즈용의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WTViewerE"와 함께 이용하는 형태가 된다*). 파형 데이터는 10 k샘플/초로부터 최고 2 M샘플/초까지의 샘플 레이트 범위에서 설정할 수 있다.또, 도입한 파형 데이터는 바이너리 형식외, CSV 형식의 출력도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유저측에서 준비한 소프트에 의한 해석이 실현된다.

이전, 다음글 목록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